회원의역할

회원의 역할

(사)양산YWCA 회원의 역할

1. YWCA운동에 동참하게 됩니다

(사)양산YWCA 회원이 되면 지역사회의 직면하고 있는 문제와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함께하며, (사)양산YWCA가 지향하는 가치를 고귀하게 생각하고, 그 목적을 실현하는 일에 동참하는 일입니다.

2. 자원봉사활동의 참여자가 됩니다

(사)양산YWCA는 자원봉사자들의 협력을 기다리는 활동이 많이 있습니다. 다문화여성의 한국어교육, 상담활동, 노인무료급식소 급식봉사, 비문해여성들의 한글교실,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급식봉사 등 많은 활동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것은 회원이 해야 할 중요하고 보람 있는 일입니다.

3. 클럽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YWCA는 회원운동체입니다. 회원들의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사)양산YWCA중점운동에 동참하며 회원들의 뜻을 같이하는 이들과 함께 클럽을 조직하여 활동함으로써 자기계발을 하고 YWCA목적에 찬동하며 활동합니다.

4. (사)양산YWCA의 재정·정신적 후원자가 됩니다

직접YWCA운동에 참여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사)양산YWCA회원이 됨으로써 YWCA를 재정·정신적으로 후원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회비의 납부를 통해 (사)양산YWCA회원과 동시에 한국YWCA, 세계YWCA의 회원이 되며, 이를 통해 국경을 초월한 전 세계를 향한 봉사의 손길에 참여하게 됩니다.

(사)양산YWCA 회원의 특전

1. (사)양산YWCA 외에도 한국 YWCA연합회 회원이 되며 동시에 세계YWCA 회원이 됩니다.
2.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계발이 가능합니다.
3. 이웃을 위해,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삶을 실천 할 수 있습니다.
4. 세계YWCA 운동에 참여하며 세계 회원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5. YWCA 운동과 프로그램 정보를 담은 회보를 격월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6. 회비는 기부금으로 처리 되어 세금혜택 감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